서비스 이용약관
- 등록일
- 마지막 업데이트일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키키소프트(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슬러그(www.slug.kr, 이하 “슬러그”라 한다)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 “서비스”라 함은 슬러그에서 제공하거나 슬러그와 직접 연동되어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서비스.
- “회사”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혹은 커뮤니티를 이용함에 있어 게시, 작성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영상,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 “홈페이지”는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로서, 회사가 공지, 안내, 광고 등을 게재하는 인터넷 공간을 의미합니다
제3조(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각 서비스별 홈페이지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서비스 이용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 영업소 소재지 주소 및 전자우편주소
-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 이용약관
제4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www.slug.kr)의 초기화면에 게시 또는 그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이메일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 회사가 제2항에 따라 회원에게 약관 시행일까지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6조(운영정책)
- 이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이용자에게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는 이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각 서비스별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그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거나 이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운영정책 개정의 경우에는 제4조의 절차에 따릅니다. 다만, 운영정책 개정이 다음의 경우에는 본 조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 이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 회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 운영정책의 내용이 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7조(회원가입과 이용계약의 체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면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 회사가 회원에게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회원이 실제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고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자의 회원가입 신청을 한 경우에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회사는 다음의 경우 신청에 대한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가입한 사람이 있는 경우
-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 회사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하는 경우 그 이유를 회원 가입을 신청한 사람에게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제8조(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계정(ID) 등의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각 서비스별 홈페이지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0조(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불만이나 의견을 신속하고 성실하게 검토합니다. 회사는 불만, 의견을 접수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검토해 처리합니다. 처리가 늦어질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메일로 안내합니다.
제11조(회원의 의무)
-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음란한 내용을 담은 글과 음란자료를 선전하고 유통하는 행위
- 회사에게 제공받은 서비스를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 판매하는 행위
-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 이용, 개인정보, 결제, 환불, 기타 불만에 관하여 문의하실 일이 있는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의 운영정책에서 정한 방법에 의해 상담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운영정책에 정한 방법이외의 방법으로 상담을 신청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12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와 책임)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는 이용 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소홀 및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안전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 1개월 이상의 주기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도록 권고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기술적 조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제13조(서비스 종류)
회사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반응형 웹 페이지 제작을 위한 노코드 빌더
- 고정형 콘텐츠 제작을 위한 노코드 빌더
제14조(서비스 이용 요금)
- 회사의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로 구성되며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 유료 서비스의 요금제는 모두 선납제이며 두 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월간 결제
- 월 단위로 이용 요금을 결제합니다.
- 자동 결제를 사용하는 경우 최초 결제한 날짜를 기준으로 매월 같은 날짜 오전 9:00에 자동 결제됩니다.
- 연간 결제
- 1년 이용 요금을 한 번에 결제합니다.
- 자동 결제를 사용하는 경우 최초 결제한 날짜를 기준으로 매년 같은 날짜 오전 9:00에 자동 결제됩니다.
- 월간 결제
제15조(서비스 변경)
-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변경하는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 회사가 변경한 서비스로 인해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서비스 중단)
회사는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의 경우 서비스 제공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를 위한 기반 설비의 보수, 정비 및 교체 등의 사유가 발생했을 때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 서비스 이용 폭주 등의 사유로 시스템 설비 장애가 발생했을 때
- 국가 비상사태 혹은 정전 등의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했을 때
- 정기 점검, 긴급한 시스템 점검 및 그 외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할 때
제17조(저작권 정책)
-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템플릿 및 ‘디자인요소’의 저작권은 회사 또는 회사와 계약된 업체가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템플릿 및 ‘디자인요소’등을 회사 저작권 정책에 따라 허가된 방법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반하여 재편집가능한 형태로 판매나 납품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작성한 각종 게시물에 포함된 이미지 등이 타인의 저작권 위반이 있을 경우 이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행위를 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및 사명, 로고를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를 목적으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 회사가 본 조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미리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8조(서비스 이용 제한)
- 회원이 약관, 운영정책, 기타 법령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유료 요금제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 요금 연체로 판단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 및 환불)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의 취소 및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에 대해서 회사는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법령 등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제20조(유료서비스의 취소)
- 회원이 직접 결제한 유료 서비스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월간 결제 구독을 이용하는 경우 결제일로부터 7일 이후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 연간 결제 구독을 이용하는 경우 언제든 취소가 가능하지만, 이미 사용하여 종료된 과거 기간의 경우 사용일에 관계없이 환불할 수 업습니다.
- 회원은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하여 환불할 수 업습니다.
제21조(환불)
- 월간 결제의 환불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한 경우 100% 전액 환불합니다.
- 결제일로부터 7일 이후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 연간 결제의 환불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한 경우 100% 전액 환불합니다.
- 연간 기준은 12개월이고 전체 연간결제 이용 요금을 12로 나누고 하루라도 이용한 월을 제외하고 남은 잔여 이용료 금액을 환불합니다.
- 결제할 때 사용한 카드로 결제 취소가 진행되며, 취소된 금액은 카드사 영업일 기준 3~5일 이후 카드사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현행 법령 및 약관 위반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이용계약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등
제22조(손해배상)
-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대해, 월 이용 요금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손해를 배상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사의 중대한 과실 등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1일(24시간) 이내에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에는 제외합니다.
- 회사가 손해배상으로 회원에게 지불되는 금액은 회원이 지불한 월 이용 요금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무료서비스 이용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 사유를 기재해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신청해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제23조(회사의 면책)
- 회사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호스팅 업체,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의 장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 등의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본 서비스 중 일부의 서비스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해킹, 도용사고가 있거나 회원이 본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관한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기타 사고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혹은 중과실이 주된 원인이 되어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24조(분쟁해결)
-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각 서비스별 홈페이지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홈페이지 또는 그 연결화면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또는 서면 등으로 통보합니다.
-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관할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부칙
- 이 약관은 2024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이 약관 시행일 이전에 적용되던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됩니다.